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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궁무진한 자율주행의 세계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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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거 영화에 자율주행자동차가 등장했을 때 사람들은 먼 미래의 이야기라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자신, 2000년대 들어 자율 주행에 대한 조사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현재 자율 주행에 대한 제품이 시험을 거치고 있다는 발표가 보도된 슴니다. 조만간 자율주행이 우리 사회에 적극 활용되면서 보다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낳고 있습니다. 자율 운전이라고 하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까? 사전적 의미의 자율주행은 차선이동면 방지시스템, 차량변경제어기술, 장애물회피제어기술 등을 이용하여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최적의 주행경로를 선택하여 자율주행되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현재의 "자율운전"의 의미는, 주로 자동차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텔레비전에서 차선 이면 방지 시스템이 탑재된 자동차 광고등에서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과연 자율주행이 어떤 원리로 적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율주행 원리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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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도 같은 자율주행이 아니라는 사실을 아시잖아요. 자율주행도 각각의 단계에 목표를 두고 활발하게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크게 한가지 차원에서 5수준까지 총 5단계에 나쁘지 않고 누마타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중 한가지 수준과 2수준은 운전자가 운전을 감시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3수준 이상부터는 시스템이 주행을 감시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자율주행수준하나는운전을지원하는가장기본적인수준입니다. 우리가 어떻게든 소견하고 있는 주행 속도나 차간 거리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ACC 시스템과 차선 유지를 돕는 LKAS 등이 그것입니다. 이어 다소 심화됐을 수 있는 수준 2는 조건부 자동 운전 시스템입니다. 고속 도로와 같은 도로에서 1규정한 조건하에서 자율 주행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수준 2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자율 주행 시스템이 운전을 다음 해당 니 낙지는 있지만 운전자의 적절한 대응도 필요합니다. 현재 연구 중인 자율 주행 기술은 먼저 본 수준 2로 발전하고 수준 3사이에 오고 있다고 합니다. 완전히 차원 3의 기술이 실현하기 위해서는 2020년경 완료한다고 발표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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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 개발되지 못한 수준 4는 특정 조건 아래 완전한 자동 운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없는 무인 자율주행도 가능한 수준입니다. 우리가 영화만으로 본 장면이 레벨 4로 할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의 마지막 단계의 레벨 5는 완전한 자율 주행 이프니다니다. 모든 도로에서 운전과 관련된 모든 컨트롤을 시스템이 담당하게 됩니다. 이쯤 되면 운전자는 차로 휴식을 취하면서 쉴 수 있는 귀취이지만, 자동차도 또 다른 휴식공간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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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자율주행 기술이 막연히 인류에게 긍정적인 면만 가져다 줄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그 전에 자율 운전 기술의 장점을 정리해 보면 향후가 될 것입니다.목숨을 지켜주는 자동차 사건은 주로 운전자의 실수에서 비롯됩니다. 사람들이 운전을 할 때 외부 환경적인 것에 의해 산만해지며, 졸음, 시력, 반응 등 육체적 한계가 사건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한편 자율 주행 자동차는 360번 시야를 가지고 있어 특수 장비 등으로 밤도 시야를 잘 보이는 등 인간의 육체적 한계를 넘는 능력을 갖고 있고 운전 사건이 1어 날 확률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2가끔 낭비가 줄어들자율 주행 기술은 교통 혼잡을 해소 칠로 운전할 필요가 없는 때를 언제나 줍니다. 게다가 무인차는 주차 장소를 찾을 때와 주차할 때의 경감도 있어 때때로 낭비가 줄어듭니다.​ ③에 던 신지의 낭비가 줄어들다 바른 자동차의 존재를 점점 더 정확히 감지되기 때문에 무인 제동 차는 다른 차량과 더 가깝게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고 공기 저항을 주는 1수 있다고 하는데요. 인간이 운동을 하다보면 저항을 통해 당신지를 소비하듯이 공기저항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이런 공기 저항치까지 계산을 할 수 있는 자율 주행 자동차는 공기 저항을 쥬루이프니다우으로 연료 소비량을 주는 1수 있어 효율적인 운전이 가능합니다.이렇게 많은 장점이 있지만 실제 설치된 센서 등 장비 가격이 매우 비싼 면이 있어 일반인들의 상용화까지는 가끔 더 필요할 것이라는 전망이 자신 있습니다. 또 지난해 미국 애리조나, 자기 주 피닉스의 한 사거리에서 자율 주행 차량의 1의 사망 사건이 발생하고 큰 충격에 빠뜨리기도 했죠. 미국 우버사에서 시험운행 중인 차가 자전거를 끌고 가던 여성을 치어 숨지게 한 문제였습니다. 아직 완벽한 기술이 구현되기까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목소리가 들려 아직 자율주행에 의존하기에는 이르다는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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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국 자율주행 기술로 인류가 보다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직 완벽한 기술이 발표되지 않았고, 앞에서 본 것처럼 위험성을 함께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보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영화에서 보던 장면들이 우리 일상에서 볼 수 있기를 바라며 무궁무진한 자율주행 세계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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