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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라 Tech] 자율주행이 가져올 미래 산업의 변화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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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제부턴가 나쁘지 않은, 먼 미래가 아닌 우리의 첫인상으로 다가오고 있는 자율주행 기술. 얼마 전, 만도는 자율 주행의 핵심 기술을 활용한 자율 주행 레벨 4시험 주행에 성공했다. 자율주행 기술은 구동과 동시에 환경센서와 차량의 움직임을 제어해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첨단 기술이 집약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테크의 바람으로 무인화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항상 그렇듯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활용한 분야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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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산업은 IT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급속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율주행은 핵심 기술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많은 중소 기업은 2030년 완전 자율 주행의 상용화를 목표로 준비를 서두르고 있슴니다. 이런 분위기에서 행정부 역시 자율주행차 시대에 맞춰 제도와 인프라 정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국토 교통부는 선진국 수준의 2020년 수준 3자 유루 성주의 외출 상용화, 2022년 완전 자율 주행 기반 조성을 목표로 국내 자율 주행 차 상용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슴니다. 이로 인해 자동차 제조업이 본인의 물류 산업과 같은 자율 주행과 직접 관련이 있는 산업 뿐만이 아니라 농업, 서비스업, 유통업 등 관련성이 크지 않은 다른 산업군에서도 큰 전천가가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율주행 기술은 도로뿐만 아니라 시대 풍경을 전수해 준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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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업 분야에서는 무인·자율농기 상용화가 임박했습니다. 데이터를 수집, 가공하여 다무를 농사일을 수행하는 기술로 자율주행 트랙터부터 농업용 드론, 수확로봇 등 다양한 용도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런 무인·자율 농기계의 세계 시장 전망은 2024년 741억달러 규모로 추정되며, 현재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얼마 전 SK텔레콤은 농업기계 제조업체인 대동공업처럼 가끔 이동 측위 기술을 이용한 자율주행 모내기기를 선보였습니다. 영국의 IT제조회사 케이더브릿지 컨설턴트는 레이더 라입니다. 등의 센서로 장애물을 피하면서 스스로 필요한 작업을 하는 자율주행 트랙터를 선보였습니다. 농부는 태블릿이 본인 PC 등을 통해 원격으로 작업명령을 내리면 트랙터가 직접 농작물을 수확할 수 있고 가끔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이러한 자율주행기술이 접목된 농기계로 인해 기술 발전을 넘어 경제적으로 농가의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는 고소득 농가와 농업 경영체 증가로 이어져 농업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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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업 분야에서도 무인 지게차의 등장으로 큰 전락이 예상됩니다. 국내 기업이 개발한 자율주행 무인 지게차는 관제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경로로 자율주행하며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이로 인해, 물류 순환의 속도를 높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제의 위험성도 큰폭으로 줄어 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이저로 주변 환경을 인식해, 장애물을 인식하는 차량 제어 시스템이 들어가 있습니다.​ 한편 미국 시장 조사 업체 마켓츄 앤드 시장 폐쇄는 무인 지게차를 포함한 세계 무인 운반 차(AGV)시장이 연평균 8.02%에 성장하고 2023년에는 27억 4,000만달러까지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 슴니다. 자율화된 운반차 시장은 본인의 날로 발전하는 배송시스템 혁명과 맞물려 스마트 물류의 핵심 기술로 급부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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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류트럭은 자율주행 기술 도입에 적합해 가장 기대되는 차종이다. 교차로나 신호가 많은 복잡한 시내를 주행하는 일반 차량과 달리 운송용 트럭은 주로 교통신호가 없는 고속도로를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역시, 일군집 주행을 통해 차량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함으로써 공기 저항을 낮춰 연비를 높이고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미쿡이 자율주행 트럭 주행 허가를 빨리 낸 이유도 이런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 트랙의 상용화는 비용 삭감으로 이어지고, 장거리 화물 운이다 이 현재보다 약 30%이상 저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역시한 시간에 쿠 아이 받지 않고 24시간 운영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의 생산성이 높아지는 효율적 서비스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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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떤 보다도 이전에 가장 사건이 된 인명 사건의 위험 감소, 고령화로 1수 부족 현상에 있어서 달린 다수의 1차 산업이 4차 산업으로 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율 주행 기술은 큰 기대감을 받고 있는 슴니다. 그러나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가 진행되고 있는 현재의 시점에서 특히 1자리에 관한 우려도 본인이 오는 것이 사실인데요. 최신 미 가끔씩 주립 대학, 텍사스 A&M 교통 연구소 등 많은 연구기관에서는 이것을 모두 수집하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율주행기술이 인간의 업무를 대체가 아닌 보완하는 방식으로 삶의 질을 높여준다는 내용입니다. 도 한 마스터들도 한 자율 주행 기술은 엔지니어링, 데이터 분석, 사이버 보안 및 차량 모니터링 분야에서 수천개의 new 1자리까지 창출하는 것으로 많은 마스터들이 예상하는 슴니다. 1예로 우보은 2028년까지 트럭 운전자의 1자리가 76만 6천건으로 전년보다 오히려 증가한다는 예측하고 한국 고용 정보원도 하나의 직업 전망 보고서에서 2025년까지 AI등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급격히 사라진 직업군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 슴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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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의 산업과 직업, 그리고 생활 전반에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회이자 도전이 되는 자율주행 기술. 만도는 안전한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를 위해 초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의 고도화를 통해 현재의 기술을 미래지향적으로 향상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운전자 없는 자율주행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사람 중심의 관련 법 제도의 정비와 사회적 수용성 확보에 많은 논의와 합의가 필요하다. 자율주행은 깨끗하지 않은 수단이고, 사람이 만들어 남을 위해 쓰인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자율주행 시대가 몰고 올 변이가 마냥 두려운 것만은 아닐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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